인증센터


인증소개

인증센터는 인증서 발급기관(CA)이 운영하고 인증서 발급 절차를 통해 사용자 인증함을 말합니다. 인증센터는 공인인증과 비교하여 사용 범위의 차이만 있을 뿐 동일한 암호화 기술(PKI)을 사용하여 보안성 강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.

인증관리센터 기능 소개

  • 신규발급/재발급

  • - 사용자 인증서의 신규 또는 재발급을 지원합니다.

    - 최초 발급 사용자는 신규발급, 이미 발급된 사용자
       에 대해서는 자동으로 재발급 처리하여 사용자 편
       의성을 제공합니다.

  • 인증서 갱신

  • - 사용자 인증서 갱신을 통해 인증서의 유효기간을
       연장할 수 있습니다.

    - 현 사용자 인증서 유효기간은 3개월이며,
       인증서 갱신은 인증서 만료일 30일 이전부터
       가능합니다.

  • 인증서 폐지

  • - 사용자 인증서 폐지를 통해 인증서의 폐지가
       가능합니다.

    - 폐지된 인증서는 다시 사용하실 수 없으며,
       폐지된 인증서는 재사용하시려면 재발급을 통해
       새로운 인증서를 발급 받으셔야 합니다.

  • 인증서 삭제

  • - 사용자 PC의 인증서를 안전하게 삭제하는 기능을
       제공합니다.

    - 공용으로 사용되는 PC에 인증서를 옮겨서 사용한
       경우,폐지된 인증서의 경우 안전하게 선택된 인증
       서를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.

  • 인증서 비밀번호 관리

  • - 인증서 비밀번호를 로그인 시도 이전에,
       확인이 가능하며 인증서의 비밀번호는 주기적으로
       변경하는 것이 좋습니다.

  • 인증서 복사/내용보기

  • - 로컬 디스크에 저장된 인증서를 다른 저장매체로
       복사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.

    - 인증서 내용보기 기능을 통해 발급 받으신 인증서
       의 유효기간 발급자 정보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
       다.

  • 인증서 내보내기/가져오기

  • - 인증서를 안전하게 내보내기 위한 형태(.pfx)의 파
       일로 변환하여 저장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.

    - 내보내기 파일 형태(.pfx)의 파일에서 인증서 파일
       을 로드하여 로컬 위치에 저장합니다.